내용물이나 만드는 방법은 제과 회사들마다 모두 다르지만, 일단 설탕이 주재료인 당과를 초콜릿 외피로 씌운다는 제법은 거의 동일하다.
당과 외에 버터핑거나 리세스 넛바처럼 땅콩버터를 속재료로 쓴다던가, 스니커즈나 자유시간, 가나초코바, 핫브레이크처럼 땅콩이나 아몬드 같은 견과류를 첨가하거나, 왓차마콜잇, 미스터 빅 같이 쌀 같은 곡류를 튀긴 것을 같이 버무리거나, 또는 트윅스처럼 길쭉한 핑거 비스킷에 초콜릿을 입히거나 킷캣처럼 웨하스에 초콜릿을 씌우거나, 초난강이 광고한 일본의 1개 만족바처럼 시리얼을 넣은 등 수많은 변종들이 있다.
크런키나 요키 같이 모양은 일반 판초콜릿과 다름 없지만, 속에 쌀 튀긴 것이나 건포도, 여타 견과류를 잘게 부수거나 간 것을 섞은 제품도 이 분류에 포함하는 경우가 있다.
설탕이 들어가기 때문에 등산 등 체력 소모가 심한 운동을 했을 때나 제대로 식사를 못하고 전투에 참가하는 전쟁 중의 군인 같은 이들의 칼로리 보충에 매우 효과적이다. 실제로 영국과 영연방 국가의 전투식량에는 아직도 필수요소로 들어가고 있고, 다른 국가들에서도 군인들을 위한 부식으로 에너지바 등의 형태로 개량한 초콜릿 바를 포함시킨다.
떨어지지 않게 늘 쟁여두고 먹는 간식 중 하나에요. 식사 대용으로 밥때를 놓치거나 하면 하나씩 먹는데, 나름 든든해서 좋아요. 가격이 제일 저렴해서 구매했더니 유통기한이 길지는 않아요.(G마켓)
매일 동네앞산,뒤산,쫌 먼산 갈때, 가까우면1개,멀면2개 ,먹으면,산하나쯤은 가볍게,,벌써 24개먹음 ,또 시켜야죠(옥션)
저렴한가격에 잘구매했네요 어머니최애 간식으로 사드렸어요 당 떨어질땐최고라고하시네요ㅋ다음에또 구매할께요(11번가)
등산갈때 서네개씩 가져갈려고 두박스나 샀네요 땅콩씹히는 맛이 좋아요(11번가)
땅콩도 적당하고 달달하고맛있습니다여러개사니 할인받아서그나마 싸게산것같아서 좋네요배송도 빠릅니다(옥션)
위와 같은 반응들의 후기가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